본문 바로가기
검색엔진마케팅(SEO,SEM)

검색엔진최적화(SEO) 용어 정의

by 검색엔진최적화 SEO,SEM 2024. 7. 2.
반응형

검색엔진최적화(SEO) 용어 정리

  1. 키워드: 사용자가 검색할 가능성이 있는 단어나 구를 의미합니다.
  2. 메타 태그: 웹 페이지의 제목, 설명, 키워드 등을 포함하는 HTML 태그입니다.
  3. 백링크: 다른 웹사이트에서 현재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말합니다.
  4. 내부 링크: 동일한 웹사이트 내의 다른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입니다.
  5. 콘텐츠 최적화: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검색엔진에 노출되기 좋도록 최적화하는 과정입니다.
  6. 크롤링: 검색엔진이 웹 페이지를 읽어 들이는 과정을 의미합니다.
  7. 인덱싱: 검색엔진이 크롤링한 웹 페이지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과정입니다.
  8. 랭킹: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에서 웹 페이지의 위치를 결정하는 과정입니다.
  9. SEO 전략: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채택하는 계획이나 방법입니다.
  10. 경쟁 키워드 분석: 경쟁자가 사용하는 키워드를 분석하여 자신의 SEO 전략을 구성하는 과정입니다.
  11. 사이트맵(sitemap.xm):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구조적으로 나열한 목록을 말합니다. 검색엔진이 사이트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  12. 로봇.txt: 검색엔진 크롤러에게 특정 페이지를 크롤링하지 말라는 지시를 내리는 파일입니다.
  13. 콘텐츠 마케팅: 유용하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여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는 전략입니다.
  14. 모바일 최적화: 모바일 기기에서 웹사이트가 잘 작동하고 사용하기 쉬운 상태를 말합니다.
  15. 사용자 경험 최적화 (UXO):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  16. 컨텐츠 주기적 업데이트: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검색엔진에서의 가시성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것입니다.
  17. 키워드 밀도: 특정 키워드가 콘텐츠 내에서 얼마나 자주 나타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.
  18. 스니펫: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각 웹페이지의 요약된 정보를 표시하는 부분을 말합니다.
  19. SEO 도구: 키워드 분석, 랭킹 추적 등을 도와주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나 서비스를 말합니다.
  20. 블랙햇 SEO: 검색엔진의 정책을 위반하여 순위를 조작하는 SEO 기법을 의미합니다.
반응형